💡인터페이스 (Interface)
인터페이스는 사용하는 플랫폼이 다르더라도 프로그램이 같은 목적에 따라 같은 기능을 수행하도록 하는 것이다.
객체를 생성할 수 없으므로 필드를 선언할 때 객체 생성과는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는 static으로 선언한다.
1. 상수 (Public Static Final): 인터페이스에서 정해주는 값을 바꾸지 말고 제공하는 값만 참조
2. 추상 메소드 (Public Abstract): 추상 메소드를 오버라이딩해서 재구현
3. 디폴트 메소드 (Public Default): 기본적으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지만 각각 수정 가능
4. 정적 메소드 (Public Static): 제공하는 인터페이스만을 사용
⚬ 사용자 인터페이스
사람과 사람, 사람과 사물, 사물과 사물 사이를 연결하는 매개체이다.
문자 사용자 인터페이스(CUI, CLI) 형태에서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(GUI), 내추럴 사용자 인터페이스(NUI) 형태로 발전하였다.
💡컬렉션 (Collection)
컬렉션은 여러가지 원소를 담을 수 있는 자료구조로서, 배열과 달리 정적 메모리가 아니라 동적 메모리를 할당한다.
배열은 선언할 때 사용할 공간을 정하지만, 컬렉션은 필요할 때마다 공간을 추가할 수 있다.
⚬ 프로그래밍 언어의 의사소통 방법
1. 컴파일러(Compiler): 바이트 코드로 변환하여 실행한다.
2. 인터프리터(Interpreter): 라인 단위로 코드를 실행하며, 대표적으로 파이썬이 있다.